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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animation에서 사용하는 속성들
@keyfram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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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이 바뀌는 지점을 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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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-dela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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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의 시작 시간을 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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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-dire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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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료한 뒤 처음부터 시작할지 ,역방향으로 진행할지 지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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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-dur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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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행시간을 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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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-interation-cou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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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복횟수를 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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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-nam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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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keyframes로 설정해 놓은 중간 상태를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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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-timing-fun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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키프레임의 전환 형태를 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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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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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imation속성을 한꺼번에 묶어서 지정합니다.
여기서 animation-duration 속성 값은 꼭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. |
2. animation-direction 속성 값
norma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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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을 from에서 to로 , 기본값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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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ver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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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에서 from 으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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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terna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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홀수번째는 normal로, 짝수번째는 reverse로 실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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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ternate-rever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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홀수번째는 reverse로, 짝수번째는 normal로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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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animation-iteration-count의 속성 값
숫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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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의 반복 횟수 지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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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fini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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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한 반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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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animation-timing-function 속성 값
이것은 tansition에서 배운 transition-timing-function과 속성값이 같습니다.
아래표는 속성 값입니다.
ea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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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하고 점점 빨라지다가 마지막엔 천천히 끝남.기본값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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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nea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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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작부터 끝까지 같은 속도로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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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ase-i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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느리게 시작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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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ase-ou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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느리게 끝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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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ase-in-ou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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느리게 시작하고 느리게 끝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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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ubic-bezier(n, n, n, 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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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지에 함수를 정의해서 사용합니다. 이때 n값은 0~1 사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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